본문 바로가기

플랫폼

인스타그램을 위한 최적의 사진 크기와 Hootsuite

이제 유튜브 Shorts가 정식 출시된다.

그동안 인도에서 베타서비스만 진행했던 15초~30초 기반 숏츠 비디오 플랫폼인 유튜브 숏츠도 이제 정식 출시된다고 로이터 통신이 발표했다. 기능은 틱톡과 유사하지만, 유튜브를 사용하는 인구가 워낙 많은 만큼 그 성공도 확실시되고 있다. 우리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소셜미디어의 수가 이렇게 하나 늘었다. 버디버디 하나만 사용하던 과거에 비하면 조금 힘에 부치는게 사실이다.

소셜미디어 관리 서비스 Hootsuite.

최근 사림들은 물론이고 기업들이 다수의 소셜미디어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경우, 이를 통한 광고나 마케팅 작업까지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 기업에게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링크드인은 기본이요, 더나아가면 TikTok까지 사용하니 여기에 들어가는 광고와 마케팅 작업을 일일히 다루는 것이 쉽지 않다. Hootsuite는 이런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합 관리해주는 서비스이다. 홍보부터, 스케줄 관리, 광고, 통계, 모니터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Hootsuite가 각 소셜 미디어에 어울리는 최적의 사진 사이즈 가이드를 배포했다. 이를 보면 각 소셜미디어에서 프로필, 스토리, 썸네일 등 각각의 기능에 필요한 사진에 대해 어떤 사이즈와 어떤 픽셀 수가 가장 잘 알맞는 지에 대해 알려준다. 밑의 인포그래픽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를 찾아보면 된다. 

 

 

 

 

출처: Hootsuite

 

글 쓴 사람: 이재원

글 쓴 사람 이메일: poom1008@naver.com

글 쓴 사람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poom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