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콜드플레이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한국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콜드플레이의 신곡 'Higher Power'의 뮤직비디오에 익숙한 춤이 등장한다

 

 

뮤직비디오 <Higher Power>의 한 장면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의 댄서로 유명한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멤버들이 홀로그램의 형태로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다. 5월7일 공개된 콜드플레이의 신곡 'Higher Power'의 뮤직비디오는 컨테이너 야적장을 배경으로 4인조 밴드 멤버들의 연주가 이루어진다. 아름다운 연주가 1분여간 이어지고 카메라엔 갑작스럽게 새로운 이미지가 등장한다. 다양한 색을 띈 홀로그램들이 등장한 것임을 파악하는 순간, 금새 홀로그램들의 동작이 익숙하게 느껴진다.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에서 전통의상의 화려한 재해석과 중독성 있는 춤동작으로 국내외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홀로그램화된 이미지인 것이다. 한국적인 것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방식으로 유명해진 댄스팀이지만, 콜드플레이의 팝적인 사운드 역시 절묘하게 소화해내며 뮤직비디오의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한다. 

 

 

 

 

 

이어서 5월 11일 콜드플레이는 브릿 어워에 출연하여 'Higher Power' 를 공연하였고, 실제 공연에서도 앰비규어스 댄스팀의 홀로그램이 등장하여 새로운 공연 형태를 보여주었다. 당초에는 댄스팀이 실제 영국으로 가서 공연에 참여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홀로그램이 대신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에도 여러 형태로 두 팀의 협업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관심을 갖고 지켜보자.

 

 

 

 

 

 

 

 

 

 

 

 

 

안재연

sasd333@naver.com